뉴스
이주배경 청소년 지역자원 연계사업 성과 보고대회 개최
2023-12-13
편집인
84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한국어 교육, 교과목 학습지원, 진로 교육, 심리 상담, 급식 지원 등 맞춤형 지역사회 적응을 지원하는 '지역자원 연계사업'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소장 유기옥)은 지난 12월 7일(목)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센터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에 힘쓰고 있는 지자체 공무원, 민간단체,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지역자원 연계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중심이 되어 외국인 주민 및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 지역의 청소년 관련 기관들과 함께 ‘민·관·학 협의체’를 구성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주배경 청소년에게 한국어교육, 교과목 학습지원, 진로 교육, 심리 상담, 급식 지원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지역사회 적응을 돕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을 선도적으로 시행 중인 화성시, 전주시, 김해시 등 지자체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체계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여성가족부는 지방자치단체,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등과 협력해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배경 청소년을 발굴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멀티컬처코리아(multiculturekorea@gmail.com)